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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 목차]



    [포스팅 목차]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

       

       

       

      최대 80% 자영업자 고용보험료를 지원해 주는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사업"은 자영업자의 고용보험 가입을 유도하고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제도권 편입 촉진을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최대 5년간 지원해 주는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빠른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1.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사업"이 있는데 고용보험 납부가 힘든 자영업자에게도 좋은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 중 납부 고용보험료 일부(50~80%)를 최대 5년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아직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아래에서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 대상

        -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사업주)

       

      ● 혜택

        - 납부 고용보험료 일부(50~80%) 지원

        - 최대 5년 간

        - 납부 마감 일(매월 10일) 기준, 다음 월에 환급해 주는 방식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

       

       

      ● 지원 절차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

       

       

       

       

       

       

      2.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방법

       

       

      ● 제출 서류

        - "행정정보 공동 이용"을 동의하면 제출할 서류는 없지만 동의하지 않으면 아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행정정보 공동 이용 미 동의 시 제출할 서류

      ①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② 건강보험자격 득실확인서

      ③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

      ④ 추가 서류(상시 근로자가 있을 경우에만 해당)

       

      * 사업장 내 상시근로자가 있을 경우, 아래 서류 중 1가지를 추가 서류란에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건강보험 월별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내역(부과현황)

        -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 월별 원천징수이행 상황신고서

       

      ● 신청 방법

      "소상공인 마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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