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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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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80% 자영업자 고용보험료를 지원해 주는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사업"은 자영업자의 고용보험 가입을 유도하고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제도권 편입 촉진을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최대 5년간 지원해 주는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빠른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1.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조건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사업"이 있는데 고용보험 납부가 힘든 자영업자에게도 좋은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 중 납부 고용보험료 일부(50~80%)를 최대 5년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아직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아래에서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
● 지원 대상
-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사업주)
● 혜택
- 납부 고용보험료 일부(50~80%) 지원
- 최대 5년 간
- 납부 마감 일(매월 10일) 기준, 다음 월에 환급해 주는 방식
● 지원 절차
2.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방법
● 제출 서류
- "행정정보 공동 이용"을 동의하면 제출할 서류는 없지만 동의하지 않으면 아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행정정보 공동 이용 미 동의 시 제출할 서류
①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② 건강보험자격 득실확인서
③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
④ 추가 서류(상시 근로자가 있을 경우에만 해당)
* 사업장 내 상시근로자가 있을 경우, 아래 서류 중 1가지를 추가 서류란에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건강보험 월별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내역(부과현황)
-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 월별 원천징수이행 상황신고서
● 신청 방법
"소상공인 마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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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금리로 대출을 받은 자영업자는 최대 150만 원의 이자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분기별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