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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 목차]
산림복지 바우처는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산림복지 소외자가 산림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의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산림욕장,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유아숲체험, 수목원, 정원, 숲 속야영장, 산림레포츠시설 등의 숙박비 및 프로그램 이용료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로 선정된 이용권 대상자는 "실물 카드" 나 "앱(APP) 전용 카드"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신청 기간 | 2023. 7. 21(금) ~ 2023. 8. 18(금) 오후 6시 |
카드 사용 기간 | 카드 발급 ~ 2023. 11. 30(목)까지 |
바우처 금액 | 1인당 10만원 |
카드 신청서 | 2차 이용권 발급 신청하기 ▶▶ |
** 알뜰폰, 아이폰, 타인명의 핸드폰 소지시 "실물 선불카드"로 신청 ** |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처 및 사용 방법
1. 사용처
2. 사용 방법
구 분 | 앱(APP) 전용 선불카드 | 실물 선불카드 |
바우처 충전시점 |
카드 신청 완료 후 다음날 (신청 익일 바로 충전) |
카드 수령 후 다음날 (카드 배송기간 고려해 신청일로부터 10일 이후 충전) |
추가 충전 | 앱 전용 선불카드 신청 완료 단계에서 확인되는 충전 계좌번호로 입금 * 최소 1천원 단위로 1만원 이상 충전 가능 * 가상계좌로 현금 충전만 가능 * 신용/체크카드 충전 불가능 |
선불카드 앞 면의 충전용 가상계좌번호로 입금 * 최소 1천원 단위로 1만원 이상 충전 가능 * 가상계좌로 현금 충전만 가능 * 신용/체크카드 충전 불가능 |
카드 분실 및 재발급 |
분실 및 재발급 필요 없음 | * 분실 -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 재발급 -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 분실신고 접수 카드에 한해 재발급 가능 |
추가 충전금 환불 |
바우처 사용 기간 종료 이후 환불 가능 * 바우처 사용 기간 2023. 11. 30(목) * 미사용 정부 지원금은 환불 불가 * 본인 추가 충전 금액 중 미사용 잔액은 바우처 사용 기간 종료 이후 환불 * 본인 명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가족 등 타인 명의 환불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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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 서비스 | 신한카드에 휴대폰 번호 등록 시 바우처 충전 및 사용 관련 문자 무료 서비스 제공 * 카드 발급 후 바우처 충전 시 바우처 사용 내역, 사용 취소 내역, 사용 거절 내역 안내 * 신한카드에 휴대폰 번호 등록해야 문자 알림 가능 |
3. 이용권 전용 선불카드 신청 방법
● 만 18세 미만 이용권 사용자의 경우 신청 시 제 3자에게 지원금 합산 후 사용가능
- (개인) 부모 등 친족 명의로 이용권 지원금 합산 신청 후 사용
- (단체) 기관 대표 등 법적대리인 명의로 이용권 지원금 합산 신청 후 사용
● 스마트폰에서 이용권 전용 앱(신한 pLay) 설치 후 신청
- 스마트폰 미소지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기명식 선불카드 신청 가능
4. 바우처 잔액 및 사용 내역 확인
산림복지 바우처 사업 소개
1. 신청 대상
● 기초생활 수급자
● 장애(아동) 수당 수급자
● 장애인 연금수급자
● 차상위 계층
2. 지원금액
● 1인당 10만 원 바우처 이용권 지원
※ 전용 앱(신한 pLay) 설치 또는 기명식 선불카드 신청
※ 지원 금액은 사업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신청방법
1. 신청 기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홈페이지 및 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
2. 제출 서류
신청자 | 제출 서류 |
본인 신청 | -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 본인 신분증 사본 1부 |
가족 신청 | -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 본인 및 가족 신청인 신분증 사본 각 1부 |
대리 신청 | -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 대리 신청인 신분증 사본 1부 - 위임장 1부 |
3. 신청방법
● 인터넷 접수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홈페이지
● 우편 접수
- 대전시 중구 중앙로 149, 10층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고객지원센터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담당자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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